지난 뉴스

의성군, 산불피해지 위험목 제거…214㏊ 완료
토대로 2차 위험목 제거사업도 내년 2월까지 안전하게 완료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벌채 현장은 위험요소가 많아 항상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곳”이라며 “현장 중심의 철저한 안전관리로 산불 피해 복구가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의성ㅣ김현묵 스포츠동아 기자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8기 제18차 정기회의 경산서 개최
이로운넷 = 김관후 기자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난 8일 경산시 임당유적전시관에서 민선 8기 제18차 정기회의를 열어 도내 22개 시·군의...

의성군, 2025 마을자치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2부 테이블 워크숍에서는 올해 활동 경험을 공유하며 내년도 사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주민들이 만들어낸 소중한 성과를 함께 돌아본 뜻깊은 자리였다"며 "2026년에는 더욱 주민 주도적 마을자치가 실현되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8기 제18차 정기회의 개최
김주수 협의회장(의성군수)은 "경북의 시장·군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동 현안을 논의하는 것은 지역 경쟁력 강화의 중요한 과정"이라며 "오늘 논의된 사안들이 중앙정부와 도 정책에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협의회가 적극적인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성군, 인플루엔자 확산에 대응... 예방접종·위생수칙 준수 당부
김주수 의성군수는 "현재 인플루엔자 확산세를 고려할 때 고열 등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신속히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예방수칙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안전 보행로 확보"…의성, 도시계획도로 노후 인도 정비
주민들은 차량 통행로를 따라 걸어야 해 사고 위험과 학부모들의 우려가 컸으나, 보행로 조성 이후 안전성이 크게 향상돼 주민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 안전이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며 "생활권 중심의 보행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안전한 의성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성군, 용기4·5지구 지적재조사 주민설명회 개최
용기5지구 357필지(8만6천978㎡)이며, 2026년 2월까지 토지소유자 3분의 2 이상 동의를 확보해 사업지구 지정을 신청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주민 이해와 협조가 있어야 지적재조사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적행정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경산 24시] 경산시, 경북 시장군수협의회…해상교통 공영제·경산~울산 고속도로 논의
경북 시장군수협의회가 민선 8기 제18차 정기회의를 지난 8일 경산시 임당유적전시관에서 열고 도내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김주수 의성군수(협의회장)를 비.

경북시장군수협의회, 경산 임당유적전시관서 정기회의… 지역 현안·정책 건의 집중 논의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난 8일 오전 11시 경산시 임당유적전시관에서 민선 8기 제18차 정기회의를 열고 도내 22개 시·군의 주요 현안과...

[의성 소식] 수도사업 운영평가 5년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김주수 의성군수는 "급수 범위가 확대된 가운데서도 5년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은 것은 의성군 상수도 행정의 우수성을 공식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 시장·군수, ‘경산~울산 고속도로’ 추진 힘 모은다
이날 회의에는 경북시장군수협의회장인 김주수 의성군수와 조현일 경산시장을 비롯한 22개 시·군 단체장 및 부단체장이 참석, 섬 주민 교통권 강화를 위한 해상교통 공영제 도입, 광역 교통 인프라 확충 등 공동 과제를 집중 논의했다. 특히 영남권 교통 물류의 핵심축이 될 경산~울산 고속도로 신설 사업을...

의성군, 마을자치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성과공유회는 주민 여러분께서 한 해 동안 땀 흘려 만든 소중한 성과를 함께 돌아보고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오늘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2026년에는 더욱 내실 있고 주민 주도적인 마을자치 활동이 펼쳐질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우종두...

의성군, 2026년도 국도비 보조금 3181억 확보…15.2%↑
김주수 의성군수는 "내년도 주요 사업들이 의성군민들 행복으로 이어지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실행해 나가겠다"며 "정부 및 경북도와 긴밀히 협력해 의성군이 보다 풍요롭고 살기좋은 지역으로 거듭나기 위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성군, 어르신 손맛 담은 김장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김주수 의성군수는 “작은 손길이 모여 큰 희망이 된다”며 “노인일자리사업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성시니어클럽은 농작물 재배형 일자리, 환경정화, 돌봄 지원 등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업을 운영 중이며, 2025년 한 해 동안 약 2...

의성전통시장, 가족축제형 문화행사로 '세대 교체' 활기
김주수 의성군수는 "올해 의성전통시장에서는 네 차례 문화행사가 열리며 많은 방문객들이 시장을 다시 찾기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매출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성 소식] '경북 고독사 예방 성과보고대회'서 대상 수상
월 2회 정기 소포 발송을 통한 생활 실태 확인 서비스를 운영하며 지역 맞춤형 돌봄 모델을 실현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사회적 고립 가구에 대한 촘촘한 안부 확인과 고독사 위험의 사전 예방에 힘쓰겠다"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 돌봄망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성군, 산불피해지 위험목 제거…214㏊ 완료
군은 이번 경험을 토대로 2차 위험목 제거사업도 내년 2월까지 안전하게 완료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벌채 현장은 위험요소가 많아 항상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곳”이라며 “현장 중심의 철저한 안전관리로 산불 피해 복구가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의성군, 2025년 청년센터 성장공유회 성료
기념식에는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해 지역 청년단체, 청년창업가, 청년센터 프로그램 참여청년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으로 지역 청년예술가 손혁의 무대가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진행된 네트워킹 시간에는 참여 청년들이 청년센터에 바라는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였으며 의성청년...

의성군, 공공산후조리원 설계 착수…2027년 완공 목표
없는 생활환경) 인증도 준비해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시설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공공산후조리원은 의성군이 추진해 온 필수의료체계 구축의 중요한 마무리 단계”라며 “군민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공공 돌봄 체계 완성을 위해 설계부터 운영까지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성군, 공공산후조리원 설계 착수… 2027년 완공 목표
김주수 의성군수는 “공공산후조리원은 그동안 의성군이 추진해 온 필수의료 체계 구축의 중요한 마무리 단계”라며 “군민이 안심하고 믿고 이용할 수 있는 공공 돌봄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설계부터 운영까지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상기 뉴스 정보는 지능형 빅데이터분석에 의해 약 99%의 정확도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