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뉴스

[상주 소식] 경북도 '하천사업 추진실적 평가'서 대상
특히 하천재해 사전 대응과 하천사업 우수사례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최종 대상 수상으로 이어졌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경북도와 긴밀히 협력해 재난 대응과 하천사업에 최선을 다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하천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강영석 상주시장, 상주시장학회 임시이사회
강영석 상주시장은 26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상주시장학회 임시이사회에 참석한다.

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획사업 실시…‘함께 나눔, 행복 곱하기’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번 사업은 지역 공동체가 함께하는 나눔의 활동으로, 작은 정성이 모여 큰 행복을 만들어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상주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우종두 기자 wer06000138@

상주쌀 '미소진품',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에 공급
분석하여 대구‧경북 전역 급식망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나아가 지역 농산물 납품품목을 확대해 지역 농산물 소비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번 쌀 공급을 통해 미소진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좋은 기회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농산물 판로확보를 위하여 행정적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위드엔지니어링, 상주장학회 1천만원 전달
개선과 상주시 인재 육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출향인들의 동참에 감사드리며, 다자녀, 희망 장학금 확대, 다양한 특기를 가진 학생을 위한 재능키움 장학금 신설 등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상주 낙동강변 파크골프장 개장기념대회 개최
강영석 상주시장은“파크골프에 대한 동호인들의 열정과 관심 덕분에 오늘 새로운 대표 파크골프장이 문을 열었다.”며, “특색 있는 파크골프장으로 동호인들이 즐겁게 라운딩할 수 있는 파크골프장으로 운영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중섭 상주시 파크골프 회장은 “상주시 파크골프...

경북 상주시, 이·통장 역량강화 위한 능력개발교육 실시
주제로 한 특강에 이어 △현장 사례와 실천 아이디어 공유의 시간순으로 진행되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공동체를 든든하게 지켜주고 계신 이통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교육이 변화하는 환경에 따라 새로이 요구되는 직무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상주시, 2025년 이·통장 능력개발교육 실시
주제로 한 특강에 이어 △현장 사례와 실천 아이디어 공유의 시간순으로 진행됐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공동체를 든든하게 지켜주고 계신 이통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교육이 변화하는 환경에 따라 새로이 요구되는 직무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상주시지회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송년음악회 개최
강영석 상주시장은 "제13회 상주시민과 함께하는 중증장애인 및 교통가족 송년음악회를 축하드리며 마음의 휴식과 따뜻한 연말의 추억이 되기를 바라며, 상주시는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복지향상 및 권익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영석 상주시장, 주요간부회의
강영석 상주시장은 24일 오전 8시 30분 시청 시민의 방에서 열리는 주요간부회의에 참석한다.

'제26회 상주 전국 민요경창대회' 개최
강영석 상주시장은 “우리 민요는 세대를 넘어 전승되어 온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전통의 아름다움과 지역의 문화적 자긍심이 더욱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상주 전국 민요경창대회는 매년 17개 시도에서 100여 명이 참가하며, 국악 인재를 공정하게 선발하는 전국...

함창명주 리브랜딩 프로젝트 메이커스페이스 오픈식
문화유산이자 현대적 브랜드 자산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청년들이 명주라는 지역 자원을 배우고 본인들의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제품·콘텐츠를 만들어가는 이 공간이 활성화 되어 청년일자리가 창출되고 생활인구가 유입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상주/

대구·상주시산림조합, 상주시장학회 장학금 기탁
인재 육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출향인들의 동참에 감사드리며, 다자녀, 희망 장학금 확대, 다양한 특기를 가진 학생을 위한 재능키움 장학금 신설 등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상주

'제7회 상주시장배 전국승마대축전' 성황리 폐막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번 대회는 선수들의 우수한 경기력과 철저한 운영 준비가 어우러져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며 “상주가 승마 도시로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승마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상주

상주시, 주민주도형 마을리빙랩 최종 성과공유회 개최
강영석 상주시장은 "지난 2년 동안 마을리더의 열정적인 활동으로 변화된 마을을 볼 수 있는 매우 뜻 깊은 자리였다"며 "주민의 참여와 실험이 지역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마을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영석 상주시장, 상주시 금요회 정기회의
강영석 상주시장은 21일 오전 11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상주시 금요회 정기회의에 참석한다.

상주시 공검면 공갈못 축제, 세대 잇는 주민 화합의 장으로
이날 강영석 상주시장, 이형수 공검면장, 발전협의회 회원,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해 한 해의 결실을 함께 축하했다. 축제는 제19회 추수감사제 봉행과 함께 어린 학생의 현악 연주 등이 이어지며 주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한 주민은"요즘 젊은 세대가 제례에 관심이 적어 아쉬웠는데 이렇게...

상주시, '2025 추계 도로정비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또한 겨울철 강설과 결빙에 대비해 제설자재 확보 및 예방 대책을 마련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시민 불편 해소와 쾌적한 도로 환경 제공을 위한 지속적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깨끗한 도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상주 딸기 '금실' 말레이시아 첫 수출…80㎏ 선적
이번 수출 품종인 '금실'은 진한 풍미와 단단한 과육으로 해외 많은 시장에서 사랑을 받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경북도에서 가장 먼저 수출길을 연 상주 딸기는 수출용 딸기 농가가 맺은 값진 결실"이라며 "상주가 대한민국 딸기 수출의 중심지로 성장하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상주시, 국내 최대 지역 정책 박람회 참가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시 주민주도형 마을리빙랩은 우리 지역이 스스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고 있다는 상징”이라며 “작은 마을의 변화가 지역 전체의 활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혁신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상기 뉴스 정보는 지능형 빅데이터분석에 의해 약 99%의 정확도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