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뉴스

'폐목재ㆍ낙엽 무상 처분'... 강북구, 예산 절감 효과 '톡톡'
등의 재활용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자원 재활용과 폐기물 처리 예산을 절감할 계획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폐기물 재활용은 온실가스 저감, 자원 선순환, 기후변화 대응 등 1석 3조 효과를 가져온다"며 "앞으로도 생활폐기물 발생량 감축을 위해 다양한 자원순환 정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뉴스

강북구, 간판 개선·철거 및 잔재끈 정비 도시미관 개선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는 품격있는 도시환경을 구현하여, 구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거리를 거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정게시대 등 구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광고공간을 마련하고 불법 광고물들을 지속적으로 정비해 도시미관을 개선하는 데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강북구, 내 삶이 신명나는 문화도시 조성… 깨끗한 화장실 환경가꾸기 추진
신청 방법 등 궁금한 점은 강북구청 청소행정과 도시청결팀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음식점 뿐만 아니라 공원, 도서관, 복지관 등 다중이용시설과 전통시장에서도 깨끗하고 쾌적하게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뷰]이순희 강북구청장“주택 정비사업 적극 지원 주거환경 개선할 것”
이런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인터뷰를 통해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힘써온 성과들이 하나둘 드러나고 있다며, 주택정비사업 지원에 대한 확고한 지원 의지를 밝혔다. 재개발 ·재건축 등 주택정비사업 지원은 이 구청장이 내세운 5대 핵심...

강북구, 음식물처리기 구매비 최대 40만원 환경지원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음식물 쓰레기를 원천적으로 줄이기 위해 이번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폐기물 최소화, 자원순환 등을 활성화해 강북구를 친환경 도시로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원구,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탄소배출 저감"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동참을 촉구하는 의미로 다음 주자로는 이승로 성북구청장, 이순희 강북구청장을 지목했다. 구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40% 감축, 2050년까지 '넷제로(Net-Zero)' 실천을 목표로 탄소중립도시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상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 저감을 위해 청사 내 카페에...

강북구, '음식물처리기 구매비' 지원... 1일부터 선착순 모집
알림마당 ->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구 청소행정과(02-901-6766)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음식물 쓰레기를 원천적으로 줄이기 위해 이번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폐기물 최소화, 자원순환 등을 활성화해 강북구를 친환경 도시로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북구, 36년 방치 땅 '북한산 체험형 숲속쉼터' 조성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북한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보전해 만든 북한산 체험형 숲속쉼터는 도심 속에서 자연이 주는 치유와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강북구만의 특색 있는 명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구의 녹지들을 활용한 자연친화적인 공간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가겠다...

강북구, 리드워킹 평행걷기…반려견 행동교정교육 참여가구 모집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65세 이상 어르신 1인가구는 전화로도 신청할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반려견의 문제행동으로 이웃 주민과 갈등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이번 교육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바른 반려동물 돌봄 문화 확산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북구, 학부모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교육은 지난해 강북구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선정된 사업 중 하나”라며 “구민 수요가 컸던 만큼 내실 있게 교육과정을 준비해 학부모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교육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북구, 2024년 강북 도시농업 체험장 텃밭 분양
체험장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는 공동체 문화 활성화, 마을 생태계 회복 등 친환경 도시농업 확산을 위해 도시농업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도시농업에 참여해 수확의 기쁨을 나눠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 강북구, 청년 구직자 위한 ‘AI 면접진단 서비스’ 운영
희망자는 강북구청년일자리센터로 방문하거나 강북청년창업마루 홈페이지(gbmaru.com)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실제 채용현장에서 인공지능 면접을 활용하는 기업이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도 이에 맞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들을 운영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

서울 강북구, 올해 도시농업체험장 분양… 총 278구획
이밖에 작물을 활용한 식생활 교육, 해충방제법, 요리교실 프로그램 등도 운영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는 공동체 문화 활성화, 마을 생태계 회복 등 친환경 도시농업 확산을 위해 도시농업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다”며 “많은 분이 참여해 수확의 기쁨을 나눠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북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 경제 이해와 가치확산 교육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00만원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 3개의 창업준비팀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강북구 사회적 경제가 주민 일상에서 함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사회적 경제를 통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지속가능한 강북구를 구축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울 강북구, 정보 소외계층에 PC 무상 보급
신청하거나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사회복지시설은 복지업무 담당 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희망나눔 PC 보급이 정보격차 해소에 도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소외 없이 정보를 쉽게 얻도록 더 많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북구, 안전취약가구에 전기‧가스‧소방‧보일러 환경점검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안전취약가구가 안전사고를 미리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구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안전한 강북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보·즐거움 나누는 '또래 1인가구 모임' 눈길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일자리센터 등 관련 기관을 연계해 상승효과를 내고 사회적으로 단절된 1인가구를 발굴해 지역사회가 함께 돌보는 체계를 마련하겠다”며 “다양한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사업들을 펼쳐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1인가구 주민들 삶에 든든한 힘이 되는 강북구를...

[부고] 이순희(서울 강북구청장)씨 모친상
△이창례 씨 별세, 이순희(서울 강북구청장)·이상보·이상익·이희순·이진경씨 모친상, 박융규·이선하 시모상, 민재기·홍찬혁·조남규 장모상 =청주성모병원 장례식장 특2호(2층) 발인 16일 9시. ☎043-210-5182

“구민안전 신속 확보”… 자치구 최초로 ‘디지털 통합플랫폼’ 구축한 ‘강...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실시간 재난 상황을 파악하고 자동으로 대응하는 디지털 강북 통합플랫폼을 통해 구민 안전을 신속하게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강북구 스마트도시 건설에 초석이 될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플랫폼 고도화에 총력을 기울여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강북구, 재난안전 '디지털 강북 통합플랫폼' 구축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실시간 재난 상황을 파악하고 자동으로 대응하는 디지털 강북 통합플랫폼을 통해 구민 안전을 신속하게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강북구 스마트도시 건설에 초석이 될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플랫폼 고도화에 총력을 기울여서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상기 뉴스 정보는 지능형 빅데이터분석에 의해 약 99%의 정확도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