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뉴스

중구, 정비사업 갈등 줄인다…‘전문가 자문단’ 출범
중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최종 선정 결과는 서류 심사를 거쳐 개별 통보된다. 선정된 전문가는 위촉일로부터 2년간 활동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정비사업 내편즈가 사업 초기부터 준공까지 전문적이고 공정한 지원을 제공해 주민과 행정의 신뢰를 높이는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청장이 골목에 떴다…현장점검·밀착소통
김길성 중구청장이 이름이 새겨진 점퍼를 입고 등장하자 일대 교통상황을 살피던 주민들이 반색하며 맞는다. 매일 아침 흥인초등학교 학생들 등굣길을 챙기는 ‘안전지킴이’들이다. 주민들은 구청장과 함께 골목 곳곳을 살피며 아이들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상황을 공유했다. 김 구청장은 즉석에서 해법을...

중구, 정비사업 '전문가 사단' 꾸린다
선정된 전문가는 위촉일로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 도심정비과 주택재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정비사업 내편즈가 사업 초기 단계부터 전 과정에 걸친 전문적이고 공정한 지원으로, 주민과 행정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구, 전문가 인력풀 ‘정비사업 내편즈’ 참여자 모집
선정된 전문가는 위촉일로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 도심정비과 주택재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정비사업 내편즈가 사업 초기 단계부터 전 과정에 걸친 전문적이고 공정한 지원으로, 주민과 행정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뉴스

서울 중구, 전세 반환 보증료 최대 40만원까지 지원
정부24와 HUG 안심전세포털에서 온라인으로, 또는 중구청 주택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연중 수시로 가능하나,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앞으로도 구민들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만들고 생활에 든든하게 체감되는 지원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혼자 사는 청년의 든든한 방패’ 서울 중구, 전세 반환 보증료 지원 ...
온라인으로, 또는 중구청 주택과(☎02-3396-5702)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연중 수시로 가능하나,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들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만들고 생활에 든든하게 체감되는 지원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 “동네 변화시킬 ‘자원봉사캠프’ 참여 모집”
교육에서는 자원봉사의 가치와 캠프의 역할, 실무 소양 등을 배우게 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봉사 참여가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원동력”이라며 “따뜻한 중구를 함께 만들어갈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설 맞이 ‘서울중구사랑상품권’ 40억 발행
김길성 중구청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발행하는 이번 상품권이 주민들의 명절 준비 부담을 덜고, 소상공인에게는 매출 증대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침체된 소비 심리를 살리고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힘이 되는 민생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중구, 1인가구 '설맞이 특별 프로그램' 운영
김길성 중구청장은 "이번 설 명절 프로그램을 통해 혼자 사는 주민들이 명절에도 언제든 기댈 수 있는 '든든한 내 편'이 곁에 있음을 느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1인가구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생활 밀착형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중구, 1인가구 위한 ‘설맞이 특별 프로그램’ 운영
김길성 중구청장은 “이번 설 명절 프로그램을 통해 혼자 사는 주민들이 명절에도 언제든 기댈 수 있는 ‘든든한 내 편’이 곁에 있음을 느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1인가구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생활 밀착형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을지누리센터 10층에...

중구, 공인중개사 통해 위기가구 발굴...이사비 최대 80만원 지원
이사비와 중개수수료 지원은 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지역 사정을 잘 아는 공인중개사들과 힘을 모아 위기에 놓인 주민들을 발 빠르게 찾아내고, 필요한 복지 혜택이 제때 닿을 수 있도록 촘촘한 복지 협력망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지하철 잇고 체육 시설은 덤… ‘힙당동’ 주차타워 응답한 중구 [현장...
골목형상점가로도 지정됐으니 관련 지원 사업 공모도 검토하겠습니다.”(김길성 서울 중구청장) 김길성 중구청장은 지난달 27일 다산어린이공원, 백학시장 등 신당5동 곳곳을 둘러보며 상인회, 주민자치위원, 통장 등 주민 의견을 경청했다.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노인보호구역 지정부터 상권 활성화를...

지하철 잇고 체육 시설은 덤… ‘힙당동’ 주차타워 응답한 중구 [현장 행정]
골목형 상점가 차양 지원 검토 어르신 일자리 50여명 안부 챙겨 총 123면 공영주차타워 착공식 “신당역·시장·상권 유기적 연결”. 이미지 확대. 김길성 서울 중구청장이...

[K스토리] K-컬처 타고 한국으로…굿즈가 이끈 K-관광 현장을 가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이순신 장군의 탄생지가 어디냐는 질문을 했을 때 대부분 중구를 떠올리지 못하는데 사실은 이순신 장군이 태어난 곳이 서울 중구, 지금 인현동에서 태어나셨다"며 "문화의 힘은 정말 강한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방한 관광 회복은 시장별 전략에서도 확인된다. 중국 시장은 20~40대...

서울 중구, 어르신 일자리 2240개 마련
참여자 선서와 기본교육 등을 통해 자긍심과 소속감을 높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이순신 인형극과 약현처럼 중구다움을 담은 일자리부터 내편중구버스와 통합돌봄을 지원하는 일자리까지 어르신이 지역의 주인공이 되는 ‘내편중구’형 노인일자리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 중구, 어르신 일자리 2,240개 확대…문화·돌봄·구정 지원까지
9일까지 약 1,500명의 어르신이 참여해 참여자 선서와 기본교육을 통해 자긍심과 소속감을 높이고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구다움을 담은 문화형 일자리부터 구정과 돌봄을 지원하는 실질적 일자리까지 확대해, 어르신이 지역의 주인공이 되는 내편중구형 노인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서울 중구, 어르신 2,240명에 맞춤형 일자리 제공…'중구형 모델' 본격화
김길성 중구청장은 "단순한 일자리가 아닌, 지역의 주인공으로 어르신이 활약할 수 있는 맞춤형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며 "중구다움을 담은 다양한 일자리를 통해 어르신의 삶의 질과 지역 공동체의 활력을 함께 높이겠다"고 밝혔다.

중구, 2026 어르신 일자리 2240개 창출...총 62개 사업
지난 1월 28일 진행된 어르신 일자리 발대식에서 인삿말을 하는 김길성 중구청장 (사진=중구) 한강타임즈 백진아 기자 =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올해 2,240개의 어르신 일자리를 마련하고, 지난달 28일 '노인일자리 발대식'을 통해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구는 올해 노인일자리 규모를 62개 사업에...

중구 '어르신 일자리' 책임진다…62개 사업·2240명 고용
기본교육 등을 통해 자긍심과 소속감을 높이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발대식에서 "이순신 인형극과 약현처럼 중구다움을 담은 일자리부터 내편중구버스와 통합돌봄을 지원하는 일자리까지, 어르신이 지역의 주인공이 되는 '내편중구'형 노인일자리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 중구, 어르신 일자리 2240개 창출…총 62개 사업
선서와 기본교육 등을 통해 자긍심과 소속감을 높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발대식에서 "이순신 인형극과 약현처럼 중구다움을 담은 일자리부터 내편중구버스와 통합돌봄을 지원하는 일자리까지, 어르신이 지역의 주인공이 되는 '내편중구'형 노인일자리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상기 뉴스 정보는 지능형 빅데이터분석에 의해 약 99%의 정확도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