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뉴스

동작구, 전직원 1인 1휴양소 제공…'MZ공무원' 붙잡는다
지속 발굴해 직원들이 예식장, 건강검진, 영화관, 테마파크 등을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근무 만족도를 높여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구민과 직원 모두 자부심을 느끼며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일찍 찾아온 더위에 동작구 폭염 그늘막 140개 조기 가동
구는 그늘막으로 인한 주민 안전사고에 대비해 영조물 배상 공제 보험에 가입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무더위쉼터 그늘막을 조기 가동해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폭염에 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지난 뉴스

방역활동 펼치는 박일하 동작구청장
박일하 동작구청장(오른쪽)이 25일 서울 동작구 흑석동 흑석빗물펌프장에서 열린 20204 새마을운동 동작구지회 방역봉사단 발대식을 마치고 새마을 지도자들과 합동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2024.4.25 [동작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동작구, 자투리공간·빈집 활용해 주차장 275면 확보
사당4동 까치어린이집부지, 노량진유휴부지를 활용해 주차장 30면 이상을 구축할 예정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적극행정과 지역 내 협력으로 1년 만에 획기적으로 주차 공간을 만들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불편 사항을 해결하고 주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더 자세한 뉴스] 서울시 최초 월세 1만원·풀옵션 청년주택 화제...동작구 '...
개소식은 오후 3시 박일하 동작구청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오픈 기념 테이프 커팅식, 시설 둘러보기, 청년 정책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녕 청년주택'은 동작구에서 직접 기존 공영주차장이었던 부지에 복합시설을 신축해 운영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규모는 연면적 3229㎡이고, 지하 1층부터 지상...

동작구, '무료 법률 상담' 월 4회·회당 30분으로 연장 운영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무료 법률상담실 운영을 확대해 전문적이고 만족도 높은 법률 상담으로 주민들의 권익 보호에 앞장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동작구, 침수취약지역 전역 빗물받이 대청소
박일하 동작구청장(오른쪽 앞)이 지난해 5월 남성사계시장 인근에서 이동식 차수막을 설치하고 풍수해 대비 모의훈련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올여름 풍수해 예방 및 청결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29일 관내 전역의 빗물받이 대청소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시내 '월세 1만원'…10평 풀옵션 청년주택 등장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만원주택은 서울 한복판에서 주거비 부담이 큰 저소득 청년과 청년 신혼부부에게 획기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책"이라며 "앞으로 청년 임대 주택 운영뿐만 아니라 청년 자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작구 #청년주택 #양녕청년주택

“취임직후 ㈜동작 설립… 세금 한 푼 안들이고 구내 현안사업 해결”[서울인...
■ 서울인사이드 - 혁신적 사업으로 주목 박일하 동작구청장 2년전 2억9000만원 출자 출범 도시정비사업 개발 기간 단축 구축 건물 구매한 뒤 채권 발행 새건물 지으면 많은 수익 발생 재투자 하거나 편의 시설 확충 취약계층 지원·고용 창출까지 “남다르다.” 박일하 서울 동작구청장이 펼치는 다양한 행정...

“월 임대료가 이 가격?” 서울시 최초 ‘1만원 주택’ 탄생
이날 개소식은 오후 3시 박일하 동작구청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오픈 기념 테이프 커팅식, 시설 둘러보기, 청년 정책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양녕 청년 주택’은 구에서 직접 기존 공영주차장이었던 부지에 복합시설을 신축해 운영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규모는 연면적 3229㎡, 지하 1층 ~ 지상 5층, 총...

동작구, 결혼·출산·육아 지원 혜택 종합 안내서 발간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안내서 발간을 통해 생애주기 및 대상별 맞춤형 지원정책을 한 눈에 확인하고 혜택을 빠짐없이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구민에게 힘이 되는 복지를 통해 아이와 부모 모두 행복한 환경을 조성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동작구 봄 페스티벌 '이팝나무 눈꽃 축제' 개최
프로그램을 통해 온 가족이 다 함께 참여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동작구 대표 봄꽃 축제인 이팝나무 축제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주민들의 일상 속 문화향유 기회를 넓혀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동작구, 장애친화도시로 거듭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장애인 동행 축제를 비롯한 다양한 장애친화정책을 통해 장애와 비장애의 장벽을 허물고 장애인의 권익 향상에 기여하겠다”며 “구민 모두가 자유롭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동작구 “감성 한옥카페 ‘담소당’ 운영할 청년 계신가요?”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에 새롭게 탄생한 담소당은 서울 한복판에서 자연과 함께 역사와 문화를 향유하는 특색있는 공간"이라며 "이정영 묘역 둘레길과 함께 전통적인 한옥을 살린 청년 카페를 운영해 지역의 명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이번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입주자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주택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청년안심주택 동작구 우선 공급 물량으로 저소득 청년의 자립을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2030 청년층의 주거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맞춤형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작구, 숨은 재산 관리 강화…공유재산 DB 구축
또 실태조사 결과를 데이터베이스(DB)화해 관리하면서 구민에게 대부 가능한 일반재산은 공개하고, 자투리땅 등 활용도가 낮은 재산은 매각해 재정 내실화를 꾀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체계적인 공유재산 관리를 통해 구 전역의 재산 가치가 극대화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작구, 서울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자립준비청년의 경우 유관 복지 기관을 통해 아동여성과 또는 장애인복지과로 신청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청년안심주택 동작구 우선 공급 물량으로 저소득 청년의 자립을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2030 청년층의 주거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동작구에 ‘입시특화 전문도서관’ 생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신대방누리도서관을 입시특화도서관으로 전환해 빠르게 변화하는 대입 제도에 대응한 지원전략을 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동작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박호수 기자 lake806...

“아이 저녁 해결되니 부부싸움이 줄었어요”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충북 제천과 경기 김포 등 자매도시에서 생산한 질 좋은 쌀, 설거지가 쉬운 전용 용기 등을 도입해 석식 도시락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며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작구 신대방누리도서관, 입시특화 전문도서관 변신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신대방누리도서관을 입시특화도서관으로 전환해 빠르게 변화하는 대입 제도에 대응한 지원전략을 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동작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상기 뉴스 정보는 지능형 빅데이터분석에 의해 약 99%의 정확도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