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뉴스

서울 시내버스 405번이 동산로 양방향 운행으로 바뀐 사연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405번 노선 조정은 동산로 일대 주민들이 일상에서 겪어 온 이동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중요한 변화”라며 “시행 초기에는 현장 안내와 홍보를 강화하고, 운행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불편 사항을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서초구, 공공체육시설에 AI 스포츠카메라 확대
또 주민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AI 특구 서초답게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생활체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한 생활체육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서초구, 신학기 앞두고 통학로 인접 공사장 10곳 안전점검
아울러 '찾아가는 재건축 정책 콘서트'를 통해 사업 추진 주체와의 소통도 강화하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안전점검이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학교 주변 공사현장의 작은 위험 요소까지 세심하게 살펴 주민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서초구, 공공체육시설 'AI 스포츠카메라' 확대 도입
아울러 주민 의견을 반영해 기능 개선과 서비스 고도화도 추진할 계획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생활체육 환경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며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체육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초구, 공공체육시설에 AI 스포츠카메라 서비스 확대
타점 등 개인 맞춤형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자들의 경기력 향상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준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AI 특구 서초답게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생활체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한 생활체육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서초구, 신학기 대비 통학로 인접 재건축 공사장 안전점검 실시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신학기를 대비한 이번 안전점검으로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점검을 계기로 학교 주변 환경의 작은 위험 요소도 놓치지 않고 주민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재건축 공사현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초구, 통학로 인접 재건축 공사장 등 10곳 안전점검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신학기를 대비한 이번 안전점검으로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면서 "이번 점검을 계기로 학교 주변 환경의 작은 위험 요소도 놓치지 않고 주민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재건축 공사현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초구, 찾아가는 건강배달 생활체육교실 운영
맨손체조, 배드민턴, 런닝, 에어로빅을 포함하여 서초구체육회 등에서 지도자를 파견 가능한 종목이라면 어느 종목이든 신청이 가능하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구민 누구나 원하는 가까운 곳에서 체육활동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보급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서초구, 신학기 대비 통학로 인접 재건축 공사장 안전점검 나서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신학기를 대비한 이번 안전점검으로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점검을 계기로 학교 주변 환경의 작은 위험 요소도 놓치지 않고 주민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재건축 공사현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생활체육을 더욱 스마트하게!’…서초구, 공공체육시설에 AI 스포츠카...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구 관계자는 말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AI 특구 서초답게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생활체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한 생활체육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뉴스

[6·3 지선 주자] 서울시 공무원 OB, 줄줄이 서울 구청장 '도전장'
서강석 송파구청장과 전성수 서초구청장, 김경호 광진구청장,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등이 그 주인공이다. 서 송파구청장은 서울시 주택기획과장, 재무국장 출신이다. 전 서초구청장 역시 공직자 출신으로 서울시 행정과장을 맡은 바 있다. 김 광진구청장은 서울시에서 환경과장과 도시교통본부장 등을 담당했다....

서초구, 시내버스 405번 동산로 구간 양방향 운행
아울러 주민 의견을 반영한 교통 환경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노선 조정은 동산로 일대 주민들의 오랜 이동 불편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생활 밀착형 교통 개선 정책을 통해 주민 편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서초구, AI·ICT 분야 대학생 장학생 30명 선발
문주장학재단이 2025년 1·2학기 장학금으로 총 2억 5천여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AI·ICT 장학사업이 지역 청년들에게 미래 산업 분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며 "AICT 벨트를 중심으로 젊은 인재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KCC글라스, 서초구와 청년자립지원사업 강화
협약식에는 전성수 서초구청장과 김태욱 KCC글라스 상무, 이정연 방배아트유스센터 관장, 조미진 반포종합사회복지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Dream 홈씨씨’는 KCC글라스가 2023년부터 운영해온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서울 서초구 내 자립준비청년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청년들이 자립할...

서초구, 시내버스 405번 동산로 양방향 운행으로 변경…20일 첫차부터 시...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405번 노선조정은 동산로 일대 주민들이 일상에서 겪어 온 이동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중요한 변화"라며 "시행 초기에는 현장 안내와 홍보를 강화하고, 운행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불편 사항을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 "양재·우면을 국가대표 AI 거점으로"
ppss 김인환 기자 = 전성수 서초구청장이 양재·우면 일대를 대한민국 대표 AI·ICT 혁신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통합 거버넌스 체계를 본격 가동했다. 서울 서초구는 지난 12일 서초AICT 운영센터에서 '서초AICT 운영위원회'를 출범하고, 양재 AI 미래융합혁신특구와 ICT 특정개발진흥지구의 전략적 연계 운영...

서초구, AI·ICT 분야 핵심 인재 발굴·육성 위한 장학생 모집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장학생 모집은 지역 청년들이 미래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서초구에서는 AICT 벨트를 중심으로 국가 경쟁력을 높일 젊은 인재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서울/김두평 기자

서초구, 제60회 납세자의 날 맞아 유공납세자 20인 표창
사회적으로 존중받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실질적인 우대 정책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 주시는 구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구민의 소중한 세금이 지역 발전에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공정하고 투명한 세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초구, AI·ICT 분야 핵심 인재 발굴·육성 문주장학생 모집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장학생 모집은 지역 청년들이 미래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서초구에서는 AICT 벨트를 중심으로 국가 경쟁력을 높일 젊은 인재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20년 주민 숙원 해결!...서초구, 시내버스 405번 동산로 ‘양방향’ 운행...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405번 노선조정은 동산로 일대 주민들이 일상에서 겪어 온 이동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중요한 변화”라며 “시행 초기에는 현장 안내와 홍보를 강화하고, 운행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불편 사항을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상기 뉴스 정보는 지능형 빅데이터분석에 의해 약 99%의 정확도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