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뉴스

부산진구, 현장복지 경쟁력 입증
공로가 개인 유공 부문에서도 인정받으며, 부산진구의 촘촘한 지역복지 체계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이번 성과는 동 주민센터와 종합사회복지관이 현장을 중심으로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지역복지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뉴스

부산진구, 지역복지 전 분야서 성과 입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에 기여한 공로로 개인 유공 부문 수상자도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동 주민센터와 종합사회복지관이 각자의 자리에서 현장을 중심으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지역복지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 파크시티, 부산진구청에 연말 이웃돕기 5000만 원 성금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부산진구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부해주신 성금은 꼭 필요한 세대에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성금은 부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부산진구 정다운이웃사촌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부산진구, 모범아파트 5곳 선정
대상으로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해 위기 대응 역량을 강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모범공동주택 선정은 입주민과 관리 종사자의 자발적인 참여가 만들어낸 성과”라며 “건강한 공동주택 문화가 지역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매실보육원에 이웃돕기 성품 전달
양재욱 부산백병원장은 “이번 후원을 계기로 아동양육시설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며 많은 후원의 손길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지역 내 아동양육시설 아동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부산진구, '제5회 자치경찰 동행 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대상 수상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교육과 홍보 활동을 병행하는 등 교통안전 분야에서도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왔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앞으로도 경찰을 비롯한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산진구, '자치경찰 동행 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대상… 생활치안 행정...
행정과 결합해 주민 체감형 안전 정책으로 구현됐다는 점이 이번 수상의 핵심 배경으로 꼽힌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자치경찰의 성패는 현장에서의 협력과 실행력에 달려 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부산진구, 황령산레포츠공원 풋살장 조성…내년 1월 운영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황령산 풋살장이 생활체육 활성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랫동안 풋살장 조성을 기다려온 구민들의 기대에 부응해 황령산레포츠공원이 지역 주민의 운동·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진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전국 최고 수준'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소비쿠폰 사업 추진을 위해 현장에서 노력해 준 공무원들과 시민들의 협조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확보한 특별교부세를 활용해 앞으로도 다양한 민생 지원 정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생활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진구 소비쿠폰, 행안부 ‘우수’
주민 불편을 줄이고, ‘찾아가는 신청’ 운영으로 취약계층 접근성을 높인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현장의 공무원과 시민들의 협조가 만들어낸 성과”라며 “확보한 재원을 바탕으로 지역경제 회복과 생활 안정을 위한 민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승렬 더파워 기자

[위클리오늘] 부산진구, 황령산레포츠공원 풋살장 개장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황령산 풋살장이 생활체육 활성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랫동안 풋살장 조성을 기다려온 구민들의 기대에 부응하여 황령산레포츠공원이 지역 주민의 운동·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진구, 황령산레포츠공원 풋살장 내년 1월부터 운영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 주말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한편 23일엔 개장식이 열릴 예정이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황령산 풋살장이 생활체육 활성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황령산레포츠공원이 지역 주민의 운동·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진구, 부산시 보육정책 추진 평가 '우수상' 수상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보육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며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부산진구를 만들기 위해 안정적이고 신뢰받는 보육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산진구, 청년정책 도시로 우뚝
취업행’과 ‘안심계약 매니저’ 전·월세 중개수수료 지원 사업도 체감형 정책으로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청년을 정책의 주체로 존중하며 함께 만들어 온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청년과 함께 성장하는 청년친화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승렬 더파워 기자

부산진구, 2025년 일자리창출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그 결과 부산진구는 16개 구·군 가운데 6개 우수기관에 선정돼 장려를 수상했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정책을 적극 추진해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진구, 부산시 구·군 청년정책 평가서 최우수기관 선정
체감할 수 있는 정책 환경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점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은 청년을 정책의 대상이 아닌 주체로 존중하며 함께 만들어온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청년과 함께 정책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청년친화도시 부산진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진구, ‘2025년 구·군 청년정책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청년 전·월세 중개수수료를 지원하는 ‘안심계약 매니저’ 서비스 등 체감형 정책이 우수사례로 평가됐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청년을 정책의 대상이 아닌 주체로 존중해 온 노력이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청년과 함께 설계하고 실행하는 청년친화도시 부산진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부산=

부산진구, 일자리창출사업 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이번 평가에서 부산진구는 16개 구·군 중 6개 우수기관에 선정돼 장려를 수상했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구민이 만족하는 일자리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진구 김민준 주무관, 행안부 정책연구대회 '장려상' 수상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연구에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현장 중심의 정책 연구가 지방행정 발전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공직사회 전반에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정책 연구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진구,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서 최고등급 A등급 획득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이번 A등급 달성은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위해 모든 공직자가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부산진구는 공정하고 신뢰받는 감사체계를 더욱 견고히 구축해 주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 행정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상기 뉴스 정보는 지능형 빅데이터분석에 의해 약 99%의 정확도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