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뉴스

기차 여행에 공연까지…부산 ‘해변열차’의 변신
해운대구는 연말까지 이 열차를 시범 운행한 뒤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내년 1월부터 정식 운행할 방침이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해변열차를 타고 자연경관을 감상하면서 이색적인 문화 공연까지 즐길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차도 타고 공연도 보고 ‘해운대 더 라이드 해변열차’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해변열차를 타고 자연경관을 감상하면서 이색적인 문화 공연까지 즐길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라며 “해운대만의 새로운 관광 콘텐츠이자 청년 문화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는 일거양득의 사업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지난 뉴스

레저·과학·힐링… 10월 부산바다 여전히 뜨겁다
열려 천체 관측, 달 탐사, 공연, 퀴즈 등 다양한 체험이 제공된다. 12일 오후 5시에는 3㎞ 코스를 걷는 ‘맨발 걷기 대회’가 열려 참가자들이 바닷가를 걸으며 힐링을 느낄 수 있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여름철 피서지 이미지를 넘어 가을에도 즐길 수 있는 해운대·송정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해운대구, '전국지자체 일자리 대상' 시상식서 특별상 수상
일자리 '해운대 여성 리턴십 사업' ▲ESG 실천형 일자리 '우리동네 ESG센터 해운대 운영' 사업을 높이 평가했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주민을 위한 최고의 복지가 일자리 창출"이라며 "앞으로도 일자리와 첨단산업이 어우러진 경제활력 도시 해운대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부산 해운대구, '전국지자체 일자리 대상' 공시제 부문 특별상
up) 사업 ▷여성친화 일자리 '해운대 여성 리턴십 사업' ▷ESG 실천형 일자리 '우리동네 ESG센터 해운대 운영' 사업을 높이 평가했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주민을 위한 최고의 복지가 일자리 창출"이라며 "앞으로도 일자리와 첨단산업이 어우러진 경제활력 도시 해운대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 좌동초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참여…“행복한 학교는 폭력 없는 학교”
부산 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9월 30일 오전, 좌동초등학교 정문 앞에서 진행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에 참여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학교폭력 근절의 중요성을...

해운대구, 보건복지부 평가 전국 우수지자체 선정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모든 구민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살아가는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운대구는 지난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개년 '제8기 지역보건의료 중장기계획'을 추진 중이며...
양양이 문란하다고?… 강원지사 "직접 와보시면 진실 알 것”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이 강원 양양군을 비하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 이는 가운데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불편한 심경을 내비쳤다. 김 지사는 28일 강원도청에서 열린 기자...

해운대 밤하늘 물든다...'별, 바다 과학축제' 10·11일 개최
이번 행사에 이어 11월 1일에도 한 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가을 바다를 온몸으로 느끼며 건강을 다지는 시간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올해 4월 해운대해수욕장에 조성한 바다황톳길을 비롯해 맨발 걷기 애호가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해운대구, 남은 음식 재사용 금지 실천업소 50곳 선정
특히 종이가방에는 "음식물 재사용 NO!"라는 문구를 담아 사업 취지를 널리 알렸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많은 음식점이 남은 음식 재사용 금지 운동에 동참해 소비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한 식생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위생점검과 홍보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부산 해운대구, 지역기업과 손잡고 전국체전 준비
김성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청장은 “전국(장애인)체전은 단순한 체육대회를 넘어 해운대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구민과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라며 “지역기업과 협력해 선수단과 방문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정종복 기장군수 vs 김성수 해운대구청장'...K-브랜드지수 부산 지자체장 상위권 각축
[HBN뉴스 = 정동환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부산 지자체장 부문 1위에 김형찬 강서구청장이 선정됐다고 10일 발표했다.

부산시 해운대구, 건설 공사 안전·품질 관리 역량 강화 교육
아울러 건설 안전에 대한 코칭을 받을 수 있는 '건설 안전 신호등 사업'도 추진해 관내 건설 공사 현장의 안전 관리 강화에 힘쓰고 있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앞으로도 정기 안전 교육 시행, 전문 기관 협업 건설 공사 컨설팅 등을 통해 건설 공사 현장에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해운대구, 초등학교 건물번호판 자율형 LED로 교체
구는 지난 2023년에도 관내 공중화장실 44곳에 해변과 동백꽃을 형상화한 LED 건물번호판을 설치하며 관광도시 이미지를 높였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 환경을 위해 실생활 중심의 행정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공기여금으로…수영강변로~해운대로 46년 만에 연결
시설결정 46년 만에 마침표를 찍은 것이다. 구는 새 도로가 수영강변로와 해운대로의 교통량을 분산시켜 차량 정체 해소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주민 숙원사업이던 도로 개설이 이뤄져 기쁘다”며 “도시균형발전을 위해 도로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운대구 양운초 사거리서 '학교폭력 근절 캠페인' 열려
또 김순량 해운대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성수 해운대구청장, 임말숙 부산시의원, 김백철·최은영 해운대구 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들도 참석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의 필요성에 뜻을 모았다. 참석자들은 등굣길 학생들과 손피켓과 어깨띠를 활용해 "학교폭력은 OUT, 친구사랑은 IN", "작은 배려가...

“재부남해군향우회, 새로운 100년을 향해 전진하자”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탁월한 리더십을 가지신 박정삼 회장님께서 향우회와 고향 남해 발전을 위한 가교 역할을 해주실 것이라 믿으며, 고향을 사랑하는 만큼 부산 발전에도 향우 여러분께서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성호 전 국정원장은 “침체기를 이겨내고 새롭게 도약하는 모습에...

‘공수도, 생활체육으로 굳건히’…해운대구청장배, 세대 아우르는 축제로
지난 13일 개최…100여 선수 참가, 친조릭 엥흐자야 등 4명 2관왕 올라 김성수 구청장 “지역사회 생활체육으로 자리 잡길 기대”…11월 세계선수권 예고.

"친구끼리의 작은 배려가 큰 웃음 만듭니다"
해운대교육청, 양운초 사거리서 ‘학교폭력 근절 캠페인’ 부산광역시 해운대교육지원청은 해운대구 학부모들과 함께 22일 양운초등학교 사거리에서 '학교폭력 근절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날 캠페인에는 김순량 해운대교육장, 김성수 해운대구청장, 임말숙 부산시의원, 김백철·최은영 해운대 구의원, 안은정...

'임산부의 날'...해운대구, 태담 메모 작성 이벤트 진행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태담 작성으로 태아와 함께한 소중한 순간을 기억하며, 건강한 출산과 아기의 성장을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이벤트로 임산부와 가족들에게 든든한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상기 뉴스 정보는 지능형 빅데이터분석에 의해 약 99%의 정확도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