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뉴스

고성 화진포 대변신..역 신설 사활
"화진포 주변을 관광하고 쉬고, 속초 고성 양양 내려와서 인제까지 갈 수 있기 때문에 화진포역을 활발하게 만드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봅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화진포역 신설 당위성 설명과 예산 확보를 위해, 정부 관련 부처를 잇따라 방문하고 있습니다. G1뉴스 김근성입니다.
지난 뉴스

[동정]함명준 고성군수
◇함명준 고성군수는 26일 오후 6시30분 간성교차로 삼거리에서 열리는 부처님 오신날 기념 봉축탑 점등식에 참석.

고성군 토성면, 도시가스 조기 공급 주민설명회 개최
함명준 고성군수는 “토성면 아파트 2개소에 이어 천진·봉포리 일원에 도시가스가 공급되면 주민들의 연료비가 크게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쾌적한 도시환경 구축과 에너지비용 절감에 따른 지역 경쟁력 제고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원 고성군, 도시가스 공급지역 조기 확대 '주력'
함명준 고성군수는 "토성면 아파트 2곳에 이어 천진·봉포리 일원에 도시가스가 공급되면 주민들의 연료비가 크게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쾌적한 도시환경 구축과 에너지비용 절감에 따른 지역 경쟁력 제고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성군,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 선정
함명준 고성군수는 “고향사랑기부금법 개정으로 올해 8월 21일부터 시행될 기존에 금지됐던 전자적 전송매체(문자메시지, SNS) 및 사적 모임을 통한 모금 활동이 허용으로 개정됨에 따라 고성군의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 복리증진을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해 적극적인 기부제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라고...

강원 고성군, 나잠어업인 안전조업 지원 추진
함명준 고성군수는 "잠수복의 내구연한이 짧고 고령의 나잠 어업인이 많아 안전사고에 취약해 잠수복 구매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과 고압산소치료 등 응급상황 시스템 구축을 통해 지역주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지역주민의 다양한 목소리 경청 해결방안 최선
고성군청 전경민선8기 함명준 고성군수가 군민과의 소통에 공을 쏟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6월부터 올 4월 현재까지 ‘주민과의 소통의 날’을 통해 총 107건의 주민 건의사항을 접수·검토한 결과 ▷완료 27건(25.2%) ▷추진 중 36건(33.6%) ▷장기 검토 24건(22.4%) ▷불가 20건(18.6%)으로 나타났다.지난해 6월 말 민선...
함명준 고성군수, "현장에 답이 있다" 소통 행보
강원 고성군은 민선 8기 출범 이후 '주민과의 소통의 날'을 운영하며 군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 올 4월까지 '주민과의... 함명준 군수는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군민 체감 행정을 펼쳐나갈 것"이라며 "군민이 함께하는 군정을 이끌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고성군, 나잠어업인 안전조업 지원
함명준 고성군수는 “잠수복의 내구연한이 짧고 고령의 나잠 어업인이 많아 안전사고에 취약해 잠수복 구매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과 고압산소치료 등 응급상황 시스템 구축을 통해 지역주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나잠어업인 안전 조업 지원
타 지역으로 내원해야 했던 나잠 어업인들의 원거리 통원 치료에 대한 불편함과 시간, 교통비 등 여러 가지 부담을 접한 지역환자들의 불편함을 개선했다.함명준 고성군수는 “잠수복의 내구연한이 짧고 고령의 나잠 어업인이 많아 안전사고에 취약해 잠수복 구매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과...

[동정] 함명준 고성군수, 육군 제 22사단 창설 71주년 기념식
함명준 강원 고성군수 함명준 강원 고성군수는 19일 오전10시 율곡연병장에서 열리는 육군 제 22사단 창설 71주년 기념식 참석.

강원 고성군, 나잠 어업인 잠수복 구매비 지원
함명준 고성군수는 "잠수복의 내구연한이 짧고 고령의 나잠 어업인이 많아 안전사고에 취약해 잠수복 구매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아울러 고압산소치료 등 응급상황 시스템 구축을 통해 지역주민 건강증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나잠 어업인들의 잠수병 치료를 위해...

[동정]함명준 고성군수
◇함명준 고성군수는 19일 오전 10시 율곡연병장에서 열리는 제22보병사단 창설 71주년 기념식에 참석.

고성군, 지방세 성실납세자 50명 선정 고성사랑상품권 지급
방식으로 납부하는 경우 고지서 1장당 300원의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성실납세자 선정의 기회도 주어진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성실한 납세로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한 납세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방세정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성실납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고성군, 반려동물 친화적 지표개발 추진
함명준 고성군수는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의 성공은 반려인들의 재방문에 있다. 다시말하면, 지속가능성이다. 이를 위해서는 반려동물에 대한 우리의 인식과 도시 분위기를 바꾸는 것이 먼저다. 또한, 반려-비반려인을 넘어 다양한 타자(외국인, 장애인 등)가 함께 공존할 수 있는 반려도시를 조성하고자 한다....

강원 고성군, 지방세 성실납세자 선정 고성사랑상품권 지급
함명준 고성군수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성실한 납세로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한 납세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방세정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성실납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성실납제자 지원조례를 2015년 7월 제정해 매년 50명씩 1인당 5만 원 고성사랑상품권을 지원해 오고 있다.

고성군, 문화복지 및 산업경제분야 고문 위촉
설립 추진위원, 라이브커머스 사업운영과 디지털휴먼 콘텐츠 제작사인 ㈜프로토타입미디어 대표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다양하고 우수한 경험을 한 역량 있는 고문 운영을 통해 군정에 대한 전문성 강화로 희망찬 미래 평화중심 고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동정] 함명준 고성군수, 제13회 수산인의 날 행사
함명준 강원 고성군수 함명준 강원 고성군수는 17일 오전 11시 삼척시에서 열리는 제13회 수산인의 날 행사 참석.

강원 고성군, 문화복지·산업경제분야 고성군수 고문 위촉
설립 추진위원, 라이브커머스 사업운영과 디지털휴먼 콘텐츠 제작사인 ㈜프로토타입미디어 대표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다양하고 우수한 경험을 한 역량 있는 고문 운영을 통해 군정에 대한 전문성 강화로 희망찬 미래 평화중심 고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 고성군립도서관 개관식 개최
함명준 고성군수는 “지식과 문화를 공유하는 공간인 고성군립도서관이 양질의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군민 기대에 부응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다해 교육과 문화의 대표기관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기 뉴스 정보는 지능형 빅데이터분석에 의해 약 99%의 정확도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