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뉴스

영주시, ‘영주장날 쇼핑몰’ 5월 가정의 달 기획전 외 [영주소식]
농·특산물을 찾는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대 신해진 교수. 영주시 제공 영주시, ‘제6회 대한민국 선비대상’ 전남대 신해진 교수 선정 경북 영주시는 26일 ‘제6회 대한민국선비대상’ 수상자로 신해진(64) 전남대 국어국문학과 교수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사)영주시관광협의회 ‘플리마켓 이음’ 행사 마련, 지역 업체 특산품 홍보
경북 영주시관광협의회(회장 김택우)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업체가 생산한 특산물을 홍보 판매한다. '플리마켓 이음'이라는 이름의 이번 행사는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영주 이음센터(영주시 명륜길 7)에서 열린다. 지난해 10월에 개소한 소통 플랫폼 영주 이음센터를 알리고 지역 업체가 생산...

[2024 와이팜 엑스포] ②부산·울산·경남·경북
지역특산물 소개로 전시장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울산 울주군 울산시 울주군은 청년과 퇴직 세대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지역이다. 도시와... 경북 영주시 경북 영주시는 전국 최초로 농업창업 지원센터 '소백산 귀농 드림타운을' 운영하는 도시다. KTX 이음 개통으로 서울에서 영주까지 1시간 40분이면...

90% 폭등 금사과값 뒤엔 ‘도매시장 경매제’
사과값이 금값이면 머 하능교.” 지난 4일 오전 경북 영주시 문수면의 한 사과밭. 장신덕(65)씨가 저온창고 문을 열자 시큼한 냄새가 코를 찔렀다. 싱싱한... 도매시장에서 경매로만 농산물 가격을 정하는 현행 방식이 아니라 도매상이 생산자·소비자와 직거래할 수 있는 ‘시장도매인 제도’를 도입하면...

“겁나 예쁜 것이 나왔다” 지자체 ‘파묘’ 패러디 대박
대구 달성군, 40초 패러디 영상… 조회수 5만 회 달성 뜨거운 반응 비슬산 참꽃문화제 홍보 '톡톡' 감독 고향인 영주시도 영상 공개 특산물 알리고 산불 예방 캠페인.

경북 영주시, 영주소백산마라톤대회, “8200여 건각 ‘영주의 봄’ 달렸다 ”
경북 영주시, 영주소백산마라톤대회, “8200여 건각 ‘영주의 봄’ 달렸다 ” 전국 10대 메이저 대회인 ‘2024영주소백산마라톤대회’가 7일 성황리에... 시는 시민운동장 국민체육센터 전면에 특산물 먹거리 장터를 마련해 영주 한우불고기, 한돈 불고기, 사과, 고구마빵 등을 전국의 마라토너들과...

[영주소백산마라톤] NH농협 영주시지부 "고향사랑기부제 동참하세요"
경북 NH농협 영주시지부(지부장 박창수)와 관내 농·축협 직원 500여 명은 7일 2024 영주소백산마라톤 대회에서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홍보하며 축제의... 박창수 영주시지부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열악해진 지방재정 확충과 답례품 시장 활성화로 지역경제 활성화, 영주특산물 홍보 등 다방면에 효과를 얻을...
경북 영주시, “시티투어 버스타고 편리한 영주여행”
경북 영주시, “시티투어 버스타고 편리한 영주여행” 경북 영주시는 오는 6일부터 대중교통 이용객들과 지역 주요 문화·관광지를 편리하게 연결하는... 걷기 ▷특산물 시장(인삼·인견 시장)로 진행된다. 이용객은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 운동화(등산화) 신기가 권장된다. 정규코스 외에도 단체관광객...

영주시, '영주시티투어 버스' 운행 6일부터 재개
사진=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는 오는 6일부터 대중교통 이용객들과 지역 주요 문화‧관광지를 편리하게 연결하는 '영주시티투어 버스' 운행을... 걷기 △특산물 시장(인삼‧인견 시장)로 진행된다. 이용객은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 운동화(등산화) 신기가 권장된다. 정규코스 외에도 단체관광객(20명...

영주시, 6일부터 시티투어 운행 재개
경북 영주시는 오는 6일부터 주요 문화‧관광지를 편리하게 연결하는 '영주시티투어 버스' 운행을 재개한다. 영주시티투어 버스는 매주 토‧일요일 2개... 걷기 ▷특산물 시장(인삼‧인견 시장)로 진행된다. 정규코스 외에도 단체관광객(20명 이상)의 사전 요청이 있는 경우 평일, 주말 상관없이 원하는...

영주시 '파묘'에 이어 장재현 감독 영화 잇따라 패러디 영상 공개 '화제'
경북 영주시가 최근 누적 관객 수 1천100만 명을 넘어선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를 비롯해 장재현 감독의 영화를 패러디한 쇼츠(Shorts) 영상을 잇달아... 앞서 '파묘'를 패러디한 '파삼', '파요'를 통해 지역 특산물인 풍기인삼과 산불 예방 메시지를 재치 있게 전달하며 1일 조회수 2만을 기록하는 등 이슈를...

[경제카메라]사과값 88% 최대폭 상승…이제는 강원 사과
정부는 온라인 도매시장과 직거래를 활성화해 유통비용을 줄이고 2030년까지 사과 계약재배 물량도 세 배 늘리기로 했습니다. 특히 강원도에만 기존보다... [황영재 / 경북 영주시] "여기도 지금 불안하죠. 온도가 자꾸 올라가니까 우리 대에서 이 사과 농사짓고 나면 아마 안 될 것 같아요." 사과는 연 평균...

'파묘' 이어 '사바하'까지…영주시 패러디 홍보 눈길
경북 영주시가 '파묘' 패러디에 이어 '검은 사제들', '사바하'를 패러디한 쇼츠(Shorts)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면서 지자체 패러디 종결자로... 앞서 공개한 '파삼', '파요'를 통해 지역 특산물인 풍기인삼과 산불 예방 메시지를 재치 있게 전달하며 1일 조회수 2만을 기록하는 등 이슈를 모은 데 이어 장...

"이것 좀 잡사바하"…영주시, 패러디 쇼츠로 지역 알린다
경북 영주시가 지역출신 영화감독 작품을 패러디해 지역특산품 홍보에 기여하고 있다. 1일 시에 따르면 지역 출신 장재현 감독의 오컬트 영화 '파묘'가... 시는 영화 '파묘'를 패러디한 쇼츠 영상 '파삼', '파요'를 통해 지역 특산물인 풍기인삼과 산불 예방 메시지를 재치있게 전달하며 1일 조회수 2만을...

파삼·파요…영화 ‘파묘’ 감독 고향 영주시, 눈길끄는 패러디 마케팅
‘파묘’가 한국 오컬트(occult) 영화로는 처음으로 1000만 관객을 돌파한 가운데 경북 영주시가 영화를 이용한 지역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 영화를 만든 장재현(43) 감독이 영주 출신이라는 점을 내세우면서다. ‘파묘’를 패러디해 지역 특산물과 정책 홍보 영상까지 만들었다. 일종의 ‘물 들어올 때 노...

'파묘' 이어 '이것 좀 잡사바하'·'검은 사제들' 공개…영주시 패러디 쇼츠 인...
경북 영주시가 영화 '파묘'에 이어 '검은 사제들', '사바하'를 패러디한 유튜브 쇼츠(Shorts) 영상을 차례로 공개하면서 재미와 홍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영주시는 앞서 지난달 27일 지역 특산물 풍기인삼을 알리는 '파삼'(인삼을 캐다), 산불 예방 메시지를 담은 '(나무가 아)파요' 등 쇼츠 2건을 제작, 공개했다....

영주시, ‘제15회 영주농업대상’ 명품 분야 1명 선발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가 농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지역 최고의 명품을 발굴하기 위해 ‘제15회 영주농업대상’을 선발한다. 영주농업대상은... 선발기준은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해 생산한 가공품이나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여 생산 소득향상에 이바지한 품목이다. 후보자는 4월 1일부터 5월...

영주시, 서울사무소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열어
사진=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는 28일 영주시 서울사무소(서울시 인사동 소재)에서 홍보행정기획위원회를 열고, 지역 브랜드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특히, 영주시 브랜드 이미지 홍보를 위한 대도시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광자원(관광지, 특산물) 홍보를 중점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새로운...

'파묘' 아닌 '파삼'?…영주시 패러디 홍보영상
'K-오컬트(Occult) 영화' 최초로 누적 관객 1천만명을 돌파하며 대흥행 중인 '파묘'를 패러디한 경북 영주시의 홍보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파묘'는 영주... 지역 특산물인 풍기인삼과 산불 조심 캠페인 등의 주제를 재치 있게 담아냈다는 평가다.영주시는 기존 관광자원 촬영 영상과 성우로 이뤄진 영상 제작...

'파묘' 이어 '파삼' 나왔다…장재현 감독 고향 영주시, 특산품 홍보도 영화 패...
영주시가 27일 공개한 '파삼:인삼을 캔다' 숏츠 경북 영주 출신인 장재현 감독의 오컬트(영혼 등 초자연적 현상) 영화 '파묘'가 1천만 관객을 돌파한 가운데... 시청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지역 특산물을 알리거나 산불 예방 메시지를 전달하고, 선비세상·선비문화 축제를 홍보한다. 파묘의 주연배우 최민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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