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뉴스

SK브로드밴드-aT, 지역상품 직거래 활성화 '맞손'
[디지털투데이 이진호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역 상품...

전국 특산물, 서울 지하철에서 수도권 시민과 만난다
[한국철도일보 박지현 기자] 서울교통공사(이하 공사)는 서울지하철 지역마켓 브랜드 '서울Pick'을 공식 런칭한다고 밝혔다. 기존 브랜드 'S-메트로컬 마켓'은 발음이...

서울지하철 내 지역마켓 ‘서울Pick’ 공식 런칭...농수특산물 판매 및...
‘서울Pick’은 ‘서울시민이 선택(Pick)한 지역, 지역이 선택(Pick)한 서울’이라는 의미로, 도농상생의 사업임을 잘 표현하고 있다. 특히 친숙하고 쉬운... 한편, 서울지하철 지역마켓은 주요 역사 내 공실상가 및 유휴공간을 지역 농수특산물 판매 및 홍보 공간으로 지자체에 제공하여 지역소득 증대 및...

서울지하철, ′서울Pick′ 브랜드로 도농상생 시장 활성화
서울교통공사, 지역마켓 브랜드 '서울Pick' 공식 런칭 - 지하철 유휴공간 활용한 지역 농수특산물 판매 및 홍보 '서울Pick' (구 S-메트로컬 마켓) 현장모습(2호선...

서울지하철이 고른 로컬 상품 '서울Pick', 도농상생 브랜드로 새 출발
(미디어인뉴스=박미라 기자) 서울지하철의 유휴공간이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의 전진기지로 탈바꿈하고 있다. 서울교통공사가 7월 3일, 지하철 내 지역 농수특산물...
지난 뉴스

aT·충청북도 공동 주최 '우수농산물 직거래 구매상담회' 열려
[서울와이어=현지용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2일 충청북도와 '충청북도 우수농산물 직거래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충북 청주시 오송 첨단의료산업진흥...

[데스크칼럼] '지방소멸'과 방송의 사회적 책임
통계청에 따르면 서울시 인구는 1992년 1097만명으로 정점을 찍은 뒤 지난해 932만명으로 해마다 줄어들고 있다. 취업난은 심각해지고 있다. 과거에는... 방송사 자체 권역을 벗어나 타 지역까지 송출을 지원해 지역 특산물 생산자들이 전국을 대상으로 판로를 개척할 수 있게 해주는 것도 필요하다.
[진격의 CU②] 위기를 기회로…'삼각전략'으로 승부수
CU는 올 9월부터 서울시 수상 대중교통 '한강버스' 선착장 7곳에 라면 특화 편의점 '라면 라이브러리'를 연다. 이로써 CU 라면 라이브러리는 총 55곳으로... CU는 전국 각지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들을 꾸준히 개발해 전국 1만8500여개의 점포에서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창녕 양파 간편식 시리즈를 통해 창녕...

[오늘 아침 신문] 러브버그 DNA는 말했다, 수도권은 천국이라고
서울 시내 마을버스 운전기사 구인난 기사인데요. 2019년 3천4백 명 수준이던 서울의 마을버스 기사는 지난해 2천 8백여 명으로 5년 새 5백 명 넘게... 당근마켓 부동산 직거래 게시판에서는 실명 인증만 거치면 중개사 자격 여부와 무관하게 매물 등록이 가능합니다. 중고 직거래 플랫폼이 인증 시스템을 강화해...

유형진 경기도의원, 제주도의회 정담회서 '경기-제주 특산물 상생 협력' 제안
한눈에 보는 오늘 : 홈 - 뉴스 : [서울신문]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유형진 의원(국민의힘, 광주4)은 지난 6월 24일(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못난이 농산물은 숨은 자원, 직거래 유통망 필요"
이종화 창원시의원 본회의서 "버릴 게 아닌, 살릴 자원" 경제·환경적 개선 필요 강조.

원주영상미디어센터, '라이브커머스'로 원주시 융복합산업 적극 지원
한눈에 보는 오늘 : 홈 - 뉴스 : 사진|원주영상미디어센터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원주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김동규)가 지난해에 이어 2025년 지역 농·특산물...

단양군, 넥스트로컬 통해 협업 지원···기능성 간식 개발 MOU 체결
이번 협약은 지난 19일 단양군과 서울시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청년창업지원사업 '넥스트로컬'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단양군은 기어스컴퍼니가 지역 특산물인 단양 마늘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을 구상하는 초기 단계부터 제조 인프라 및 협력업체 정보를 제공하고, 교류 및 협약 체결을 위한 자리를 주선하는 등...

'특산물부터 야간 관광까지' 통영의 매력, NC파크에 물들다…NC 팬심 '저격', 스폰서데이 성료
한눈에 보는 오늘 : 야구 - 뉴스 : (왼쪽부터) 마스코트 단디, 천영기 시장, 이진만 대표가 스폰서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단양군, 서울 청년창업팀 넥스트로컬 지역 식품회사와 협약 체결
이번 협약은 지난 19일 단양군과 서울시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청년창업지원사업 ‘넥스트로컬’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단양군은 기어스컴퍼니가 지역 특산물인 단양 마늘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을 구상하는 초기 단계부터 제조...

예보, 본사 사옥서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열어
예금보험공사가 28일 서울 중구 본사 사옥에서 농·어촌 경제 활성화를 위한 `행복예감 직거래장터`를 열었다.코로나19 장기화 및 비료값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롯데홈쇼핑, 제주 특산물 활용 협약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29일 제주 메종글래드호텔에서 제주연구원과 제주 농업·농촌 자원의 활용 강화를 위한 상생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이날 협약식에는 박재홍 롯데...

단양군, 단양 흑마늘 제품화 추진 지원
이번 협약은 지난 19일 군과 서울시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청년창업지원사업 '넥스트로컬'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군은 기어스컴퍼니가 지역 특산물인 단양 마늘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을 구상하는 초기 단계부터 제조 인프라 및 협력업체 정보를 제공하고, 교류 및 협약 체결을 위한 자리를 주선하는 등 실질적인...

서울청년창업팀, 지역기업 손잡고 단양 흑마늘 기능성 간식 제품 개발 ...
이번 협약은 지난 19일 단양군과 서울시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청년창업지원사업 '넥스트로컬'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군은 기어스컴퍼니가 지역 특산물인 단양 마늘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을 구상하는 초기 단계부터 제조 인프라 및 협력업체 정보를 제공하고, 교류 및 협약 체결을 위한 자리를 주선하는 등...

구미경 서울시의원, 성동구 ‘무지개 나눔장터’ 참석
성동구여성단체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장터는 자매결연지의 농·특산물, 성수동 수제화, 먹거리 및 알뜰장터, 기관 홍보 부스와 다양한 주민 캠페인 등 풍성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천원의 행복 미용실’은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행사에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다. 구 의원은 장마철 궂은 날씨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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